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article thumbnail image
Published 2020. 9. 24. 23:09
반응형

미니 RPG

Light Map

Directional Light: 아주 멀리 있으면서 한쪽 방향으로 빛을 쏴 주는 태양 같은 조명이다. "어느 방향"으로 쏘고 있는지가 중요하다.

Point Light: "전구" 같은 느낌으로 특정 범위 안에서 빛을 쏴 주는 조명이다. 횃불 등에 사용한다.

 

Spot Light

 

Light - Mode

Realtime: 실시간으로 빛을 연산하겠다. => 어마어마한 부하가 일어난다.

Mixed: Realtime과 Baked를 반반 섞어서 사용하겠다.

Baked: 계산된 파일을 이용해서 빛을 적용하겠다.

 

움직이는 물체만 연산 처리한다. Inspector창의 Static을 체크하면 해당 오브젝트가 움직이지 않는다고 가정한다.

 

1. Collider가 있기 때문에, 두 Collider가 부딪히는 걸 인식해서 이동하지 못하게 한다.
2. 캐릭터 앞으로 Ray를 쏴서 걸리는 게 있다면 앞으로 이동하지 못하게 막는다.
3. Navigation Mesh를 이용한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