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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 RPG
Light Map
Directional Light: 아주 멀리 있으면서 한쪽 방향으로 빛을 쏴 주는 태양 같은 조명이다. "어느 방향"으로 쏘고 있는지가 중요하다.
Point Light: "전구" 같은 느낌으로 특정 범위 안에서 빛을 쏴 주는 조명이다. 횃불 등에 사용한다.
Spot Light
Light - Mode
Realtime: 실시간으로 빛을 연산하겠다. => 어마어마한 부하가 일어난다.
Mixed: Realtime과 Baked를 반반 섞어서 사용하겠다.
Baked: 계산된 파일을 이용해서 빛을 적용하겠다.
움직이는 물체만 연산 처리한다. Inspector창의 Static을 체크하면 해당 오브젝트가 움직이지 않는다고 가정한다.
1. Collider가 있기 때문에, 두 Collider가 부딪히는 걸 인식해서 이동하지 못하게 한다.
2. 캐릭터 앞으로 Ray를 쏴서 걸리는 게 있다면 앞으로 이동하지 못하게 막는다.
3. Navigation Mesh를 이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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