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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 RPG
tag를 사용하면 오브젝트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magnitude를 사용할 경우, 루트 값을 적용하기 때문에 조금 느릴 수 있다. 따라서 성능 최적화를 하고 싶다면 sqrMagnitude를 이용해서 제곱값을 가지고 처리한다.
float distance = (player.transform.position - transform.position).magnitude;
float distanceSqr = (player.transform.position - transform.position).sqrMagnitude;
아직 참조 중이기 때문에 메모리에서 날라가지는 않았지만, null 체크 시 null로 인식하게끔 강제로 변경한다.
연산자 오버로딩 => Object 클래스에 존재한다.
GameObject에 있는 컴포넌트를 들고 조작하는 경우, 컴포넌트의 주인이 삭제되면 접근하자마자 터진다.
생명 주기를 항상 신경 써 줘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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