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Published 2020. 9. 28. 23:26
반응형

메시지와 브로드캐스팅

MonoBehaviour
1. 컴포넌트로써 게임 오브젝트에게 추가될 수 있다.
2. 유니티의 통제를 받는다.
3. 유니티 이벤트 메시지를 감지할 수 있게 된다.

 

유니티 엔진은 컴포넌트의 초기화 메소드 등... 메시지에 담아서 브로드캐스팅한다.

메시지
1. 보내는 쪽은 누가 받는지 신경 쓰지 않는다.
2. 받는 쪽은 누가 보냈는지 신경 쓰지 않는다.
3. 메시지에 명시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 실행, 없으면 무시한다.

브로드캐스팅: 메시지를 무차별적으로 많이 보내는 것

=> 복잡한 참조 관계를 끊고 라이프 사이클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게 한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