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 thumbnail image](https://blog.kakaocdn.net/dn/bSOJa2/btqJP6J7zKW/18yWU5uQrtvR2C2KPgGMK0/img.png)
반응형
게임 제작 : 소코반(창고지기)
Material: Shader + Texture
Albedo: 기본 색상
Smoothness: 물체의 표현이 반들반들한 정도
Input.GetAxis("Horizontal")
Input.GetAxis - 직접 키가 연결돼 있는 게 아니라, 이름을 찾아가서 맵핑되어 있는 키를 가져온다.
Input Manager는 조이스틱을 지원하기 때문에 float형으로 값을 처리한다.
Rigidbody.AddForce - 힘이 주어지고, 해당 힘을 내부에서 계산해서 관성이 적용된다.
Rigidbody.velocity - 바로 속도를 컨트롤할 수 있다.
Time.deltaTime: 화면이 한 번 깜빡이는 시간 = 한 프레임의 시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