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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shed 2020. 10. 1. 2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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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작 : 어메이징 볼링

Tag: 일반적인 경우, 1:1 비교 / Layer: 물리 관련, 필터링 여러 개 가능

LayerMask

 

Physics.OverlapSphere(Vector3 위치, float 반지름): 가상의 Sphere를 그려서 겹치는 Collider 배열을 반환해 준다.

 

오브젝트들이 랜덤으로 생성될 수 있는 범위를 Box Collider로 지정한다.

 

Camera - Projection

Perspective: 한 소실점으로 모인다. 멀리 있는 건 작게, 가까이 있는 건 크게 보인다.

Orthographic: 원근감이 없다. 

 

Property: 변수처럼 사용할 수 있지만, 내부에서는 함수로 작동한다.

 

ref 키워드: 함수 안에서 변경된 값을 그대로 들고 나온다.

 

Update(): 화면이 갱신될 때마다 호출된다.
FixedUpdate(): 일정한 간격으로 호출된다. 정밀한 처리를 할 때 사용한다.

 

Canvas - UI Scale Mode

Constant Pixel Size: 해상도가 변해도 UI 크기를 변경하지 않는다.

Scale With Screen Size: 기준 해상도에 맞춰서 UI를 배치하고, 거기에 맞춰서 알아서 스케일 업/다운 처리한다.

 

Player Prefs를 통해 key와 value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key값만 알고 있다면 데이터를 조작할 수 있다.
=> 외부에서 값 변경이 쉽다.

 

youtu.be/FkzGi83fD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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