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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셋 문제도 있고, 딱히 모작하고 싶은 작품이 안 보여서 퍼즐 기능이 있는 자작 RPG 게임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UI는 애셋에 있는 프리팹을 기반으로 하되, 기본적인 구조와 배치된 오브젝트 구조만 이용하고 스크립트는 직접 붙이려고 한다.

레벨도 직접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들 것 같아서 애셋에 있는 데모 씬을 그대로 이용하려고 한다. UI와 플레이어, 에너미 기능이 얼추 완성된다면 테스트 씬을 지우고 옮겨서 배치해 보려고 한다.

오늘은 급하게 진행하느라 진행 중 메모를 따로 적지 못했다... 내일부터는 스크린샷도 찍으며 차근차근 기록하면서 작업해 보려고 한다. 💪

 

오늘 한 작업

  1. 조이스틱으로 캐릭터 움직이기
  2. UI 배치 및 생성하기
  3. 팝업 UI는 X 버튼 누르거나 화면 바깥 터치하면 최상단부터 지우기

 

내일 목표

  1. 기본적인 화면 UI 작업 마치기
    • UI 헤더 부분 드래그하면 이동되게끔
    • 테스트용 아이템 데이터 만들어서 인벤토리 구현 및 테스트 (클릭 후 이동, 자동 정렬)
    • 테스트용 플레이어 데이터 만들어서 스탯 창 구현 및 테스트
    • 다이얼로그는 팝업으로 띄우되, 주변 터치 시 처리하면 안 되게끔
    • 옵션 창 구현 (사운드 관련은 나중에)
  2. 플레이어
    •  
  3. 프로젝트 정리 => 안 쓰는 애셋 삭제하기

 

고민해 볼 것

  • 다이얼로그에서 퀘스트를 수락하면 Game Manager라든가 Quest Manager 등 처리해 줄 곳이 필요하다.
  • 화면 터치 후 드래그한 만큼 카메라를 회전하고 싶은데, 뭔가 처리가 이상하게 된다. 부가 기능으로 넣어도 좋으니까 조금 더 고민해 봐야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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