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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한 것
- 에너미
- 보스
- 플레이어 스킬 구현
- 충돌처리
- NPC
- 퀘스트
- 다이얼로그
- 인벤토리
- 간단한 퍼즐
- 사운드 및 이펙트
와... 너무 급하게 치느라 포스팅을 하나도 못 했다... 심지어 커밋도 못 했다. 진짜 일어나서 밥 먹고, 코딩하고, 밥 먹고 잤다. 이런 생활 처음 해 보는 것 같다. 학교 시험 기간에도 이렇게는 안 했다.
학원 일정 때문에 2주짜리를 급하게 일주일만에 끝내려니까 빠진 기능도 많고, 코드를 너무 막 짠 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든다... 코드로 해결하고 싶었는데, 급하게 만들다 보니까 하이어라키에 점점 뭐가 많아지고 직렬화 남발했다. 마음에 안 든다. 😒
그리고 영상 찍으려니까 갑자기 보스 충돌처리가 안 돼서 ㅋㅋㅋ 학원 가기 두 시간 전인데 갑자기 이러니까 돌아 버릴 것 같았다. 어차피 보스는 미완성이라서 그냥 테스트 씬에서 찍긴 했지만... 아무래도 내 생각에는 타임라인 기능 쓰려고 Active를 끈 상태로 보스를 미리 배치해 놨는데, 직접 코드에서 호출해야만 돌아가는 상태인 것 같다. 스켈레톤 에너미도 미리 배치해 놔서, 자꾸 object가 null이라고 말썽이다. 구조를 다시 고민해 봐야겠다.
샘플 가져다 쓰니까 모바일 환경에서는 너무 무거워지더라. 레벨 디자인도 직접 하는 게 좋을 것 같다.
너무 진저리 나서 퍼즐 게임이나 런 게임 하나 만들면서 좀 쉬어 보려고 한다. 레벨 디자인 천천히 끝내면, 정비하면서 디버깅하고, 기능 추가하면서 계속 보완해 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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